전주원에게도 폭력을 휘두른 바 있던 김은경이 다시 한번 김수연한테 카운터 어택을 날렸다. 영상을 보면 이건 생각이고 뭐고 할 찰나도 없이 감정이 격해짐과 동시에 바로 주먹이 나갔다. 효도르도 울고 갈 반사 신경이다. 한국 스포츠를 보면서 가장 추악하게 여기는 것이 바로 경기 중에 선배가 후배 나무라는 것이다. 같은 편 선배가 후배를 독려하는 의미로 몇 마디는 할 있다. 하지만 선배를 권위를 이용해 경기 중 상대 후배 선수에게 강압적인 영향력을 행사하는 짓은 정말 쓰레기같은 짓이다. 새까만 후배녀석이 어디 감히 하늘같은 선배에게 함부로 덤비냐는 그런 생각이 머리 속에 박혀있는 것이다. 경기 후에 서로 안 볼 사이도 아니고, 전쟁처럼 죽여야 할 원수도 아니다. 프로근성과 분명히 차별되어야 할 한국에서만 있을 법한 더티 플레이인 것이다.

기사와 영상을 보면서 생각나는 예전 경기가 하나 있다. 아는 사람은 알 만한 이영표와 이임생의 사건이다. 이영표가 이임생한테 맞고서도 나중에 깍듯이 허리를 90도로 숙이고 인사 한 뒤, 악수를 하고서야 사건이 마무리 되었다. 사실 이영표가 맞은 시점에서 이임생은 퇴장 당해야 마땅했다. 그 전에 이영표의 태클이 거칠었다면 심판이 옐로우 카드를 줬어야 했고, 만약 그렇지 않았다면 이임생은 심판에 어필했어야 할 문제였다. 정말 자신의 부상까지 염려될 정도의 위협스러운 태클이 들어왔었다면 경기 후에 부상의 염려를 얘기하며 파이팅도 좋지만 동업자 의식을 갖고 경기에 임하라고 선배가 후배에게 말할 수 있는 부분이다. 그런데 먼저 때리고 나서도 화가 풀리지 않는지 멀찌감치 가는 이영표를 와 보라면서 부르고 있다. 그것도 경기 도중에 말이다. 무엇보다 캐스터 역시 두 사람 다 그러면 안 된다고 하면서도 무엇보다 이영표가 새까만 후배임을 강조한다. 이 사건에서 선배, 후배가 왜 나오는지 모르겠다. 경기에서는 선배, 후배로 만난게 아니라 동등한 선수로써 위치를 같이 할 뿐인데 말이다.

이번 사건은 단지 김은경에 대한 징계로 끝날 것이 아니라 한국 스포츠 선수들의 전반에 깔려있는 인식을 바로 잡아야 한다. 프로라는 이름으로 경기에 임하는 선수들 개개인이 갖고 있었던 선배이니까, 후배이니까 하는 생각이 아니라 진정한 스포맨십을 경기장에서 보여주어야 할 것이다.
  1. 비트손 2008/02/03 14:09 답글수정삭제

    아무리 화가나더라도 경기도중 폭력을 행사한다는것 자체가 문제라는 생각이 드네요. 동네에서 자기내들끼리 운동하는 것도 아니고 관중이 지켜보는 가운데에서 저런 행동은 눈쌀을 지푸리게 하네요.

  2. 브리드 2008/02/03 14:22 답글수정삭제

    프로가 괜히 프로도아닌데..
    많이 아쉽네요

    • w0rm9 2008/02/03 19:59 수정삭제

      프로는 아마추어랑 드르죠. 전 아마추어라서 축구하다 가끔 헐리우드 액션도 하고, 백태클도 합니다-_-)v

  3. 악풀홀리건 2008/02/03 15:16 답글수정삭제

    앞에여자농구와그당시안양ㅣg소속이영표틀리네 앞에여자농구같은경우 선배인김은경선수가폭력쓰고 맞은선수누가기억나지않는데 상대팀맞은선수울면서따지고 반면 이영표k리그뛰던시기 전부천sk팀선수가 선배강조한대때렸구만 이영표몇초후 사과해서 큰불사태없히 밑경기끝났구만 그 폭력쓴선수sk축구팀누구였냐 아무튼 경기는 선후배없히 페어플리이가중요합시다 선후관계 경기이후해도늦지않습니다 관중들은 선후관계보싶은계아니라
    선후관계없히 재미있는경기와 페어플레이하는경기를보고싶어서경기장에비싼입장료지불가경기관람합니다
    선후배관계경기중따지는경기를보러간게아닙니다 앞으로 선후배따지면경기는없어야합니다

  4. 마녀사냥 2008/02/03 15:27 답글수정삭제

    이 될 수도...... 폭력 전에 일단 김수연 선수가 반칙에 가까운 과격한 몸싸움을 시작한 점도 그다지 좋아보이지 않는 듯 하네요. 사실 몸싸움이 많은 스포츠를 해 본 사람들은 알겠지만, 몸싸움이 심해지면 감정이 나빠지기도 합니다. 물론 김은경 선수가 폭력을 행사한 점은 분명 잘못한 점이고 징계를 받아야 합니다. 그러나 그것으로 인해 선수 제명 운운하는 것은 비합리적이네요. 사실 프로 스포츠에서의 가끔씩 일어나는 폭력 장면보다는 영화나 텔레비전에 나오는 폭력 장면이 우리 사회에 더 심각한 폐해를 주는 것 아닌가요? 영화나 텔레비전의 폭력성, 잔혹성에는 무감각하면서(필자를 지칭하는 것은 아닙니다) 스포츠에서 간혹 발생하는 폭력에 대해서는 과민하는 모습이 우습기도 합니다. 폭력은 분명 금지되어야 하고, 폭력을 저질렀을 경우 그에 합당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하지만 이 번 사건에 대해서 필요이상의 비난이 쏟아지는 것 같네요. 마녀 사냥이 되어가는 것 같아 눈살이 찌푸려지네요

    • 거참 .. 2008/02/03 15:29 수정삭제

      후배 선수 때린 장면이 잔인해서 이런 글 쓴 건 아니지 않습니까. 갑자기 웬 티비; 딱 국어 시험에 틀린 답 보기로 나올만한 글이네요; 저 정도의 몸싸움은 물론 반칙입니다만 경기 흐름 중에 발생하는 반칙이므로 애초에 경기규칙이 그에 해당하는 페널티를 매기는, 다시 말해 경기에 포함되는 사항입니다. 하지만 주먹 날리는 건 (위에 다른 분이 적으셨듯) 관중에 대한 예의가 아니죠.

    • 마녀사냥이라니요? 2008/02/03 16:22 수정삭제

      잘못한 선수에게 비판이 가해지는 것은 마녀사냥이 아닙니다. 그동안 그런 식의 비판이 없었기에 이런 일들이 그것도 한 선수가 계속해서 이런 일을 벌이는 것이라 생각됩니다. 티비의 폭력과 비교하셨는데 연출된 폭력장면과 실제상황의 폭력상황은 비교할 대상이 아님을 주지하시길 바랍니다.

    • 허허 참나.. 2008/02/03 16:35 수정삭제

      마녀사냥이라뇨..
      우리는.. 지금.. 명백히 드러난..잘못에 대한..
      의견을 올리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애초부터 합리 비합리란..있을수가 없는것입니다..
      팬들의 관심과 성원을 먹고 사는.. 프로농수선수로서..
      자각없이.. 위와 같은 사태를 두번이나 일으킨 점은..
      운동선수이기 이전에.. 사람으로서..
      깊은 반성을 해야할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 누노 2008/02/03 19:30 수정삭제

      제명해도 되요..뭐 순간적으로 이성이 제어 안되서 손찌검 할수 있다 쳐도...그시간이 지나고 난후엔 반성의 표시를 보여줘야 이해도 해주고 용서도 해주죠...라커룸 인터뷰에서 실실 쪼개면서 벼르고 있었다 식으로 씨부리는데 그걸 이해해 줘야 하나요? 어떻게 영화랑 비교합니까? 상상으로 만든일과 현실에서 보는걸 똑같이비교 하다니 참 어이가 없습니다...

  5. 나나나 2008/02/03 15:24 답글수정삭제

    저런 행동은 지 얼굴에 침 뱉기죠.
    얼마나 실력이 딸리면 스포츠에서 주먹질로 해결하려들까요.

  6. 허참~ 2008/02/03 15:40 답글수정삭제

    때린 선수 스포츠맨십은 커녕 한 사회인으로서의 기본이 안 되어 있군요

  7. 과거 2008/02/03 15:40 답글수정삭제

    이번 여자농구 사건은 그렇다 치고 과거 10년전 이영표 사건은 뭐하러 또 꺼냅니까 경기후 양선수가 화해하고 그걸로 끝난 걸로 아는데 굳이 또 꺼내는 저의가 몬지 이런식으로 블로그 포스팅해서 다음메인에 뜨고 트래픽 몰리면 기분 좋습니까 블로그에 달아놓은 애드센스 애드클릭스 광고수입이 요즘 별로인가보죠? 이영표 선수나 한국축구 케이리그를 위해서라도 저동영상을 지워 주시기 바랍니다.

    • K리그 2008/02/04 02:55 수정삭제

      과거님은 보지 못하셨나보군요
      저때 이임생선수가 이영표선수를
      정확히 손으로 뺨을 때렸던것으로
      기억되고 있습니다
      방송 카메라에서 정확하게 중계했었습니다
      아쉽게도 그후로 제가 이임생선수를
      싫어하게된 계기가 되기도 했었구요
      아주 오래된 일이긴하지만
      그장면이 얼마나 충격이었는지
      과거님은 모르실겁니다

  8. 꿈꾸는사람 2008/02/03 15:48 답글수정삭제

    제가 어제 글을 올렸던 "프로스포츠에서 '선후배관계' 따지는 한국, 답답하다" 라는 글과 너무 유사해서 조금 당황스럽군요. 그런 줄 알면서도 베스트로 올린 다음이 더 당황스럽지만요.

    • 흠.. 2008/02/03 19:32 수정삭제

      너무 유사해서 읽는 저도 당황스럽네요--;; 설마 표절은 아니겠지...

    • w0rm9 2008/02/03 19:51 수정삭제

      표절이라고 하시니 상당히 당황스럽네요. 제가 표절했다면 꿈꾸는 사람님 포스트에 트랙백 날리겠습니까?

      블로거뉴스에 송고한 후 베스트에 올라온 꿈꾸는 사람님 글이 제가 작성한 글과 같은 방향의 글이어서 트랙백 남긴 것 뿐입니다.

      그리고 축구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이영표-이임생 사건은 다 알죠. 설마 이영표-이임생 사건을 똑같이 예로 들었다고 표절이라고 하신다면 당황스럽네요.

      제 블로그 '블스'란 카테고리 보시면 아시겠지만 원래 축구를 좋아했고, 축구관련 포스팅도 많이 했었습니다.

    • bluenlive 2008/02/03 20:00 수정삭제

      내용이 비슷하다고 표절이라고 하시는 것은 좀 무리가 있는 말씀이네요...
      제가 보기엔 방향만 비슷할 뿐인데요...
      게다가, w0rm9님은 남의 글을 표절한 적은 한번도 없는 분이신데요...

    • 임금님 2008/02/04 01:25 수정삭제

      별로 표절같지는 않습니다. 비슷한 문장도 없고, 논조는 비슷하지만 논리 전개 방식은 다릅니다. 표절이라고 보기는 무리가 있습니다.
      꿈꾸는사람// 어떤 면에서 다음이 이 글을 베스트로 올리는 것이 당황스러울 정도로 이 글이 꿈꾸는사람님의 글과 비슷한지 설명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꿈꾸는사람님의 리플때문에 글쓴 분이 상당히 기분이 나쁠 것으로 생각됩니다.

    • 퍼거슨 2008/02/04 01:28 수정삭제

      표절은 아니지만..
      유사한건 사실이네요...
      위에 //임금님// 좀.. 잘못 짚으신거 같은데요..
      표절에 있어서 가장 중요하게 보는건.. 논조랍니다.. 논리전개방식은 거의 고려하지 않는 사항이랍니다..

    • 임금님 2008/02/04 01:44 수정삭제

      퍼거슨//
      이 글이 논문이라면 주장자체가 독창적이어야 하므로 논조가 비슷한것은 매우 문제가 되겠지요.
      하지만 두분의 글에는 그리 새로운 주장은 없습니다. 선후배 관계가 문제라는 글은 네이버에서 검색해보면 수백, 수천개가 있습니다. 만약 이 글의 논조가 자신만의 것이라고 우기는 사람이 있다면 정말 코메디일 것입니다.
      결국 두 글에서 독창적으로 볼 수 있는 것은 논리전개 방식정도 입니다.

    • 꿈꾸는사람 2008/02/04 02:02 수정삭제

      오늘 참 당황스럽게 하네요. 유사한건 사실이지면 표절은 아니다라는 말씀이시죠? 유사한게 사실이라면 제가 불쾌한 것 쯤은 이해하실텐데 이상하군요. 독창적인게 없다는 임금님의 말씀은 그냥 웃어넘기겠습니다.

    • w0rm9 2008/02/04 07:06 수정삭제

      (댓글 안 달고 싶은데.........)
      유사해도 표절이 아닌 이유는 제가 쓴 글이나 꿈꾸는 사람님이 쓴 글이나 누구나 쓸 수 있는 글이기 때문입니다. 인수위 정책을 비판하는 글이나 로스쿨 비판하는 글 읽어보십시요. 다들 유사한 내용의 글을 담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최초로 쓴 사람이 진짜고 나머지는 다 표절입니까?

      꿈꾸는 사람님이 불쾌하신 것 만큼 저 또한 불쾌합니다. 제가 죄라면 스피드가 부족한 탓이겠죠. 다음부터 스피드있게 포스팅해야 겠네요.

  9. 아. 2008/02/03 15:48 답글수정삭제

    이임생 원래 이미지 좋았었는데 겁나 재수없는 녀석이네.

  10. 빡쳐 2008/02/03 15:53 답글수정삭제

    이임생이 원래 이런인간이었던가?? ㅡㅡ
    정말 개실망이다
    옛날에 피 줄줄흐르는거 부터 해서 좋은 이미지였는데
    아 정말 .. 이런사건이 있었다니

  11. 펀치s 2008/02/03 15:54 답글수정삭제

    과거 분 말이 너무 지나치시네요?? 꼭 그렇게 말씀하셔야 하나요??
    단지 블로그 주인분은 배경이 비슷하닌까 꺼낸이야기인데 굳이 태클을 거세요??
    이미 화해햇다고 하는데 이제와서 문제 될거없잖아요 그렇다고 동영상이 없어져야하나요?
    화해했으면 그만이죠
    님이 그렇게 말씀하시면 오히려 더 문제가 될수있는거죠
    지금상황으론 문제가 될게없죠 그러니 떳떳해서 동영상올린건데
    그리고 여기서 광고수입 얘기가 왜 나오나요??

  12. 아 왜저래 이임생진짜 2008/02/03 15:56 답글수정삭제

    이임생 원래 저런 선수였음??아 저런 미친 인간 이었구나 나참 어이가 없네 경기중에 뭔짓이냐 ㅡㅡ

  13. 허허 참나.. 2008/02/03 16:24 답글수정삭제

    문제는.. 이영표와 김은경은.. 명백히 다르다..
    김은경은.. 과거에.. 대선배인.. 전주원선수에게 폭력을 휘두른 사례로 있을뿐 더러..
    경기후에도 "전부터 한번" 이라며.. 벼르고 있었다는듯한 인상을 주었고..
    이영표와 같이.. 깍듯이 사죄하는.동업자정신도 보이지 못했다
    위와같은.. 거지발싸개 같은사태를 두고
    스포츠계의 선후배의 위계질서를 운운하는 것보다..
    프로선수로서의..그리고 땀으로 보상받는
    운동선수로서의 자질문제를.. 의심해봐얄것 같다.. 어떤 이유에서도
    폭력은 정당성을 인정받지 못한다.. 한편의.. 각본없는..드라마를..보기위해
    경기장을 찾고.. 관심과.. 성원을 보내는 팬들을 위해서라도..
    하루빨리.. 저런 어이없는.. 인격미달의 행위는 근절되어야 마땅하다..

  14. 기파랑 2008/02/03 16:21 답글수정삭제

    유상철은?
    유상철하고 김현석도 아주 저질이었는데

  15. 뭐하자거야? 2008/02/03 16:25 답글수정삭제

    이번사건과 당시 사건을 비교해서 뭐 어쩌자고...요
    한번 띄울려고... 그런건가...요?
    쓸데없이 이러지 맙시다...영표형이나 이임생씨 그때 기억 살려서...뭐 어쩌라고...요

    • 프린스 2008/02/04 00:46 수정삭제

      어쩌긴 뭘 어쩝니까-_-
      예전에 이런 일이 있었다고 예를 든 것 뿐인디.
      왜들이리 마녀사냥이니 옛일 들춰서 뭐하냐느니 덮어두기 긍긍하실까나?
      하여튼 과민반응들 알아줘야함...

  16. 관련 없는데? 2008/02/03 16:28 답글수정삭제

    이번 사건과 이영표 사건은 전혀 관련이 없는데.
    이번 여자 농구 폭력을 꼭 선후배 관련 구타라고 규정짓기에는 오류가 있지
    동영상 보면 알지만 김은경은 과거 폭력 전과가 있고, 또한 이번에도 딱보니
    자기가 밀침을 당했다고 욱해서 폭행했구만ㅋ 이임생, 이영표때와 확연히 틀린데 뭐,
    이임생은 딱 선배로써 권위적인 모습을 보였지만 이번 구타는 욱해서 나온 단순 폭행인데
    굳이 연관시키려는 것은 무슨 의도인가? 관심끌기 위해서?

  17. 글쓴이 봐라 2008/02/03 16:30 답글수정삭제

    아는척 하려고 별짓다하는구나 옛날 사건 까지 들먹거리면서 이러고 싶냐
    저거 몇년전인데

  18. 호박 2008/02/03 16:31 답글수정삭제

    이임생 꺼져라~ 존내 열받네~
    너가 선수냐 동네 양아치냐?
    아 이임생 존나 꺼져버려라~

  19. 2008/02/03 16:37 답글수정삭제

    이잉ㅁ생이아주나쁜놈이구만

  20. zzzz 2008/02/03 16:38 답글수정삭제

    농구는 김은경 잘못 100퍼센트
    축구는 이임생100퍼센트 심판10000퍼센트

  21. 이임생 2008/02/03 16:44 답글수정삭제

    이임생완전 ㅅㅂ이네
    경기하다 그럴수도있지만 저건 너무하네
    다시안볼사이도아니고
    후배라고 너무하네
    지보다 선배면 저런행동이나올까??ㅋㅋ
    궁금해지네ㅋㅋ
    아니면 이영표를위해서 저렛나??ㅋㅋ짜식ㅋㅋ

  22. ㅋㅋㅋ 2008/02/03 16:44 답글수정삭제

    이임생 지금은 이영표한테 아주 좆버로우 ㅋㅋㅋㅋ 실력도 없고 매너도 없고

  23. 빗소리 2008/02/03 16:51 답글수정삭제

    스포츠맨쉽은 멋있게 지켜져야 하지 선배라고 후배를 구타하는 것은 모양새가 무지에서 나온 무식에 소치라
    조용히 인격을가진자답게 행동을 보여야 후베한테 존경받는다는걸 알라
    위게질서도 선배에 인격과 양식을말해주는것이다
    무조건 구타하는 선배라는것은 무식한자에 행동이다

  24. 2008/02/03 16:51 답글수정삭제

    비밀댓글 입니다

  25. 간통동주 2008/02/03 16:54 답글수정삭제

    폭력하면 프로야구 두산의 간통동주가 유명하죠...

  26. ㅋㅋㅋ 2008/02/03 16:59 답글수정삭제

    ㅋㅋㅋ이임생 ㅅㅂ놈 ㅈㄲ라

  27. 2008/02/03 16:59 답글수정삭제

    비밀댓글 입니다

  28. ㅋㅋㅋㅋㅋㅋ 2008/02/03 16:59 답글수정삭제

    지금 이영표 선수 새까만 후배거든요?
    해설 돌았나 ㅡ.ㅡ 그 말이 지금 이 상황에 왜 나와 ;;
    넌 칼안맞은게 다행이다

  29. 한국 스포츠 많이 변해야 한다 2008/02/03 17:01 답글수정삭제

    우리나라 바둑이 중국,일본보다 항상 한수위인 이유가 있습니다.
    하나의 대회중 준결승이나 결승등 중요한 경기때에는
    항상 검토실에서 바둑을 두며 검투를 하는 모습을 많이 보셧을겁니다.
    10대와 40대 바둑선수,
    1단대 7,8단의 바둑선수의 검토장면
    일본은 감히 이렇게 하지못한다고 들었습니다
    감히 어디 1단이 대선배한테 맞바둑을 이라며 말이죠

    일본의 바둑선수들 생각하고 우리나라의 대부분의 스포츠 선수들하고의 생각이 이렇듯 비슷하니
    실력이 많이 향상되지 않는다고 봅니다

  30. 아놔 이런 2008/02/03 17:03 답글수정삭제

    예전엔 운동 선수들 머리에 든게 없어서 저랬다고 하면 그만이지만 지금도 저런 일들이 비일비재 하지...중요한 건 이임생은 지금 어디서 뭐하는지도 모르는 그저 그런 인생이고 이영표는 세계 최고의 무대에서 뛰며 국가의 최고 대표 선수로 활약하고 있다는 거...정신이 올바른 사람은 뭘 해도 다르다

  31. 히스 2008/02/03 17:05 답글수정삭제

    이임생 나가 뒈져라~
    저것도 선수고 선배라고 깝죽대네..
    지금은 영표 발톱의 떼만도 못한놈이..

  32. 나이:: 2008/02/03 17:16 답글수정삭제

    해설봐라~~새까만후배면 수비도 못하냐ㅡ..ㅜ 축구가 바둑도 아니고...이게 히딩크가 우려했고
    없애려했던 상하관계다...이게 사회에서도 그대로 통하고 있는 현실이 심히 뭐같다...

  33. 2008/02/03 17:19 답글수정삭제

    비밀댓글 입니다

  34. 중요한게 2008/02/03 17:23 답글수정삭제

    5년도 더됀 얘기다 아니 6년도 지낫나??
    이임생 잘못이건 아니건 괜히 김은경 때문에

    같이 욕먹는건 오바임..

  35. 니미럴 2008/02/03 17:24 답글수정삭제

    선후배따지니까....나라가이모양이지!!!
    외국에서 그런거 따지는거 봤나~~~
    나라자체가 잘못된거지....선배는무슨....씨 붕 알!!!

  36. ㅎㅎ 2008/02/03 17:26 답글수정삭제

    송진우 날라차기도 있어여. 그전에 김동수의 싸다구도 있었구..ㅋㅋㅋㅋ

  37. d\ 이임생 ㅅㅂ넘 2008/02/03 17:32 답글수정삭제

    무조건 이임생 개 시발넘,

  38. CGV 2008/02/03 17:33 답글수정삭제

    윗님.. 우리하나 스포츠계의 현실이니 그러지요.
    이임생이 경기중에 대놓고 세번이나 이영표 쳤는데 심판은 경고한번 안주고..
    선배면 때려도 된답니까?

  39. ㅋㅋ 2008/02/03 17:34 답글수정삭제

    이임생 그래도98월드컵때 투혼수비였는데....ㅎㄷㄷ

    저건 욘니 쓰레기짓이였음....ㅋㅋ

  40. 자일리톨 2008/02/03 17:38 답글수정삭제

    이것도 다 이명박 때문이야~~~
    세상 모든 드런짓은 다 이명박때문이야
    이임생과 이명박 같은 후손이잖아~~ 전나 씨발
    이임생도 씨발놈이고 이명박도 쑤레기야~

  41. ㅋㅋㅋㅋㅋㅋ 2008/02/03 17:53 답글수정삭제

    ㅋㅋㅋ 이임생 실력 후져서 버로우타고 이영표 실력 좋아서 프리미어리그 뛴다

    ㅄ 이임생

  42. ㅋㅋㅋㅋㅋㅋ 2008/02/03 17:53 답글수정삭제

    ㅋㅋㅋ 이임생 실력 후져서 버로우타고 이영표 실력 좋아서 프리미어리그 뛴다

    ㅄ 이임생

  43. ㅋㅋㅋ 2008/02/03 17:59 답글수정삭제

    당시 이임생은 월트컵에서 붕대감은걸루 유명세 탈때라 뵈는게 없었을텐데
    신인이던 이영표한테 자꾸 뚫리니 약이 한참 올랐었드랬ㅈㅣ요
    그래도 이영표 착하다~ 인사까지 꾸벅해주고..ㅋ

  44. marcus 2008/02/03 18:04 답글수정삭제

    이영표사건은 외국에서도 많이 알려진거같아요. fm시리즈에서도...
    에디터 실행시켜보면 이영표가 싫어하는 사람으로 이임생만 올라가있어요 -_-

  45. 타데이 2008/02/03 18:14 답글수정삭제

    벌써 6년전.. 이제 이얘기 그만 나왔으면

  46. 본보기로 교과서에 2008/02/03 18:23 답글수정삭제

    그만나오기는 커녕 본보기로 교과서에 실려야 할듯..

  47. 소리 2008/02/03 18:24 답글수정삭제

    예전에 울산 김현석 축구선수는 이임생보다 더 했죠.
    후배를 우습게 여기며 패대기치는 현석이란 넘이 대한민국 대표 감독을 꿈꾸니...
    내가 다 환장하겠더라고요.
    선배가 뭔 대단한 벼슬이라고. ㅋㅋㅋ
    (이임생은 저때 한 번이였고.. 그때 일이 굉장히 후회가 된다고 나중에 얘기했지만..
    김현석 선수는 손가락으로도 모자르고 후회한다고 말하는 걸 본 적도 없고. ㅋㅋ 웃긴 넘이죠.
    김현석 자료 찾아보세요. ㅋㅋㅋ)

  48. ㅋㅋㅋㅋㅋㅋㅋㅋ 2008/02/03 18:28 답글수정삭제

    정말 유치하네요..;; 나이 몇 살 더 먹고 선배라는 게 그렇게 대단한건가? 실력으로 내세울게 없으니
    나이 몇살 더 먹은 걸로 자기를 추켜세우는거 너무 웃기네요..
    그러니.. 발전 하는게 없지... 잘하는 후배는 그래도 후배니까 내 위로 못 올라온다라는 생각으로 사니까..

  49. 수준들 하고는 2008/02/03 18:33 답글수정삭제

    참...
    수준들하고는 머리에 든것없이 몸만 쓰며 다수의 운동선수들 욕먹이는
    농구 선수나 축구선수, 야구선수...선수는 무슨 아마추어도 저러진 않는다.
    그리고 심판이나 해설자...
    참 수준들 하고는 ....쯧쯧

  50. 뭐냐 2008/02/03 18:36 답글수정삭제

    해설이 더웃기네 스포츠경기에서 선후배가 어딧냐 정말

    만약있다면 후배가 져줘야하는건가? ㅉㅉ 내가 살고있는 이나라지만

    정말 이나라가 싫다.

  51. 폭력의지존 2008/02/03 18:44 답글수정삭제

    그건단연 호세지... 호세가 눈에 불키고 덤벼들명 상대덕아웃 선수들이 죄다 쥐새끼처럼 도망다녔다....ㅋㅋㅋㅋ

  52. 신구철 2008/02/03 18:53 답글수정삭제

    이임생 저넘 나쁜넘이네.. ..정말 유치라고 추잡하기 짝이없네..선배면 선배답게 행동해야지 저런넘만 없었으면 우리나라 축구 많이 발전했을텐데..중계하는넘도 쓰레기..온통

  53. 이영표 2008/02/03 19:15 답글수정삭제

    임생이형 죄송해요 괜히 저땜에

  54. 아이구 2008/02/03 19:27 답글수정삭제

    대걸레 들고 설친 누구도 있지 그 동영상은 안올라 오나
    선후배 문제가 아니라 폭력이 문제아녀?
    왠지 본질이 호도된 느낌?

  55. 2008/02/03 19:34 답글수정삭제

    비밀댓글 입니다

  56. ●해설자가 볏신이네 2008/02/03 19:43 답글수정삭제

    이영표가 새까만후밴데 어쩌라는거야~ 새까만후배면 맞아도 되는거야? 해설하는놈 누구냐..쓰렉이네

  57. 원래 운동선수가 2008/02/03 19:49 답글수정삭제

    원래 우리나라 엘리트스포츠 선수들이 뇌가 없잖아요...이해하세요..ㅎㅎ

  58. ㅋㅋㅋㅋㅋ 2008/02/03 19:57 답글수정삭제

    ㅋㅋㅋㅋㅋㅋㅋㅋ 호세가 왜 나와
    그리고 솔직히 호세가 먼저 시비거는 경우 드물었죠 ㅋㅋㅋㅋ
    암튼 세상에서 제일 짜증나는놈이 운동하다 빈정 상해서 시비거는 넘
    안좋은 반칙 당해도 심판이 알아서 할일이고
    동농이나 조기축구라면 걍 좋게 말하면 쪽팔려서라도 상대가 잘못인정하는데
    눈에 불켜고 썅욕하고 나이 많거나 선배면 팰라그러고 게임 분위기 개판되고 재미도 없어지고
    아마만 재미로 하나 프로도 팬들 보는 재미를 위해 하는거지
    선배가 선배다워야 대접을 받는거지 후배 역시 마찬가지지만

  59. dd 2008/02/03 20:03 답글수정삭제

    어떻게 때린놈이 사과 받냐? 씨 퐁 .. 그지같은 한국 축구

  60. aadd 2008/02/03 20:10 답글수정삭제

    프로축구 경기중에 유상철도 후배 팼고,
    최태욱도 코치 이상철한테 국대경기에서 맞았음~

  61. 해보자 2008/02/03 20:20 답글수정삭제

    이임생,,,,,,,,,, 저런 모습 때문에 한국축구발전 못한다

    실력으로 딸리니깐 선배라고 후배를 "야~~~ 너 이리와봐~~"

    이래서야 후배들은 겁나서 과감한 공격과 수비를 하겠나??

    이임생,,,,, 축구발전의 암적존재,,

  62. Fullerton 2008/02/03 20:22 답글수정삭제

    해설자가 더 이상해. 분명 이영표가 일방적으로 맞고 있는데도 새까만 후배인데 저러면 안된다니...저 해설자 대체 누구죠??

  63. 뭐야 2008/02/03 20:33 답글수정삭제

    이러면 안돼? 미친..-_- 새까만 후배?? 완전 정신나갔구만.. 도대체 이영표가 뭘 잘못했는데 이러면 안돼?
    태클 하자마자 쳐놓고는 뭔 사과를 바라는건지.. 동영상 초반에도 이영표 한대 쳤더만.. 실력이 좋든 안좋든
    쓰레기네.. 캐스터인지 해설자인지 전부다 미친소리나 해대고..

  64. 아우병진아 2008/02/03 20:37 답글수정삭제

    이영표하고 김은경하고 같냐. 말그대로 이영표는 이임생보다 한참 아래후밴데. 이임생 다리걷어차고, 대가리 까서 이임생이 때린거 아니냐. 그리고 이영표가 사과하고 서로 좋게 끝난거고... 그리고 축구장에선 저런일 수도없이 일어난다. 근데 김은경 저것은 완전 싹수가 노랗잖아. 김은경 저것은 이임생하고 비교할것이 아니라, 농구대잔치 시절의 서장훈과 비교하는게 더 적절하다
    글구 Fullerton 똑바로 알고 말해라 쌔카만 후배가 선배 걷어차고 선배가 밀치니 왜그런지 모르겠다는 포즈를 크게 취하고, 지가 사과 하고 나서 까지도 왜그런지 모르겠다는 제스쳐를 취하니 저러면 안도니다고 하는게 아니냐.

  65. 쓰레기들 2008/02/03 20:44 답글수정삭제

    아무리 이해를 해줄려고 해도 이해해줄 건덕지가 없다. 저런 감정적인 폭력행위는 바로 퇴장감임과 동시에 무기한 출전정지감이다...에효 운동전에 인성교육부터 시켜야지 원..

  66. 그럼나도? 2008/02/03 20:50 답글수정삭제

    그럼 나도 후배들이 잘못하면 까도 되냐?
    해설자는 캐스터 까고,
    아빠는 엄마까고, 그래도 되냐?

  67. 수지니 2008/02/03 21:08 답글수정삭제

    뒷북이시네요 저거때문에 에펨 보면 이임생 싫어하는선수로 나오는데 이영표선수정보보면 저거땜시 내가 이임생 존나 싫어하지....

  68. 수지니 2008/02/03 21:08 답글수정삭제

    뒷북이시네요 저거때문에 에펨 보면 이임생 싫어하는선수로 나오는데 이영표선수정보보면 저거땜시 내가 이임생 존나 싫어하지....

  69. 개코 2008/02/03 21:17 답글수정삭제

    때린사람을 옹호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10여년을 한 자리를 지키며 경기를 해 왔는데 이제 시작 한지 얼마 않된 사람이 경기중 경험이 없어서라든가 생각없이 날 위협하는 플레이를 한다면 나라도 화는 날 것이다. 때리지는 않더라도 말이다.

  70. 억지세상 2008/02/03 21:22 답글수정삭제

    이임생,너무 어거지다,정당한 플레이같은데,새카만 후배 자길 뚫고나가니 성질 났네 그래서 어거지부리고
    애를 팼네,,김은경도 김수연이가 자기보다 키크고 수비하기 벅차니 성질 났겠지
    그래서 감정폭발!! 이임생 폭행이나 김은경 폭행,실력 안되면서 성깔만 앞세운 플레이!! 자숙해라
    선수생활 하려면,글구 감독은 그런애 감정컨트롤좀 시켜! 팀이기는게 중요한게 아니라

  71. 뷁뷁뷍 2008/02/03 21:25 답글수정삭제

    낚였다.....ㅋㅋㅋㅋㅋㅋ 이은경이 이영표를 때렸는줄 알았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설마 여자가 때렸겠어...했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72. 소년실태 2008/02/03 21:39 답글수정삭제

    이영표....
    다시한번 당신의 멋을 보았습니다.. 존경합니다.


    근데 그나저나 그일은 그일이고 김은경 선수하고 왜 이 일을 연루시키는지 잘 이해가안가네요..
    분명 폭력사건이라는것에서 같은 맥락이겠지만 김은경 선수는 2번째이고 지금은
    김은경 선수에 대해 애기를 해야되는데 벌써부터 댓글 보니
    이임생 나쁜놈, 이새끼 죽여야겠구만
    이런 댓글들이 있는데
    몇년 전 얘기 들추어내서 괜히 이임생 선수에게 해 끼치는건
    글쎄.... 좋은 모습이 아닌 것 같군요.
    그리고 엄연히 제 생각이겠지만 김은경선수...이제 징계날 것도 확정됐고
    분위기를 보아하니 가벼운 벌을 받을 것 같지도 않으니 김은경선수 그만좀
    깠으면 좋겠습니다. 아무리 비매너적이고 부족한 선수지만
    엄연한 선수니까...이제 그만 밀어줘야하지않을까요??

  73. 너나잘하세요. 2008/02/03 21:41 답글수정삭제

    선배한테 조나 맞은 기억이 있나? 본말전도로 은경이만 까냐? ㅎㅎ 싸가지 없는 너같은 후배함 만나봐...

  74. 난말이야... 2008/02/03 21:42 답글수정삭제

    가격은 잘못된거지... 사람들이 지금 비난하는건 가격한것에만 말하는게 아니잖아...라커품 인터뷰 그걸보면 우리 수준을 알수있어...유영주는 그팀의 감독이 아니야... 그리고 인터뷰하러 간거잖아... 거기서 반말이나 하는꼴보면 웃겨...그리고 전주원이라는 아줌마도 웃겨... 한 선수를 아주 매장할려구 작정을 했더만.. 왜 거기서 인터뷰를 그따위로 하는지 난 이유를 모르겠어... 그게 우리 수준이야... 전주원이는 이 기회에 그 선수매장할려는 거구... 유영주가 하는 여자는 지가 여자농구의 선배라는걸 자랑하고 싶었을 뿐이야... 그게 자기 권위를 내세우는 유일한 길으로 보이는거지..루니가 누굴 가격했어... 해설하던 베컴이 가서... 바로 인터뷰하는게 말이되겠어? 그리고 반말로 갈구는게 말이되...유영주나 베컴이나 지금은 감독이 아니구 같은팀두 아니구 단지 해설자인걸... 그게 우리 수준이야... 니들이 비난하는거 알겠어... 가격... 하지만 인터뷰로 까지마... 바로 사고치구 인터뷰하러 라커룸까지 찾아들어가면 니들은 그 리포터를 어떤 표정으로 인터뷰하겠어?? 난 그게 궁금해... 그런 난처한 상황을 만들면 안되잖아 ... 가격선수가 살인범은 아니잖아.. 그딴식으로 인터뷰하지말란 말이야... 최소한 사람으로 생각했다면 말이다...

  75. ㅉㅉㅉㅉㅉㅉㅉ 2008/02/03 21:49 답글수정삭제

    아 내도 이거 봤다. ㅋㅉㅉ 죶같은놈

  76. 레테 2008/02/03 21:51 답글수정삭제

    실력도 없는것이 선배랍시고...ㅎㅎㅎ

  77. 재커리 2008/02/03 21:53 답글수정삭제

    경기에선 실력으로 이겨버리면 그만인 것인데 참 왜들 저러는지들.....이영표선수가 새삼 대단해 보이네요. 한국스포츠의 발전을 위해선 선배타령은 빨리 사라지고 실력승부에 치중했으면 좋겠네요.

  78. 체사레 2008/02/03 22:01 답글수정삭제

    방송 중계 되고 있고 관중이 있기 때문에 폭력은 자제되어야 한다.
    누가 쌈박질 보러 갔나? 쌈한번 나면 보는 사람 기분상하고 볼 맛도 안난다
    동네 조기축구회에서 싸우는 것과는 차원이 다르다는 것이다.

  79. asaki 2008/02/03 22:04 답글수정삭제

    해설자도 웃긴다...좋은 모습이래..~~~이게 좋은 모습이냐?
    프로는 모든 걸 실력으로 말하는 거다...
    이임생은 완전 퇴장감이다..심판도 쑤레기..
    우리나라 스포츠에 발전이 없는거다...개한민국

  80. 제이케이 2008/02/03 22:05 답글수정삭제

    이 글 제목을 바로잡았으면 합니다.
    사람들이 지금 주목하고 있는 이 사건은 김은경이 가해자라서 "김은경 사건"인데
    "이영표 사건"은 이영표가 가해자가 아닌 피해자입니다. 따라서 "이임생 사건"이 차라리 적합합니다.
    괜히 모르는 사람이 제목만 보고 오해할까 걱정이군요.
    제목을 규칙없이 다셨군요.

  81. 인천혀니아빠 2008/02/03 22:09 답글수정삭제

    세월이 많이 흘렸죠... 저 때만 해도 군바리식 사고방식이 많이 남아 있어서 선배는 하늘이다...머 이딴 생각이 있었죠...물론 나이도 많고 자기가 하는 일 먼저 시작한 선배에게 깍듯한 것은 좋습니다. 하지만 경기중에 프로선수가 상대방 선수를 때리는 걸 퇴장도 안 시키고 캐스터라는 양반이 새까만 후배를 운운하는 거나 할 수 없이 얻어 맞은 선수가 다가가 인사를 하고 용서를 받는 것이 다 당시 사회상을 반영한 것일 뿐입니다. 당사자에겐 미안할 수도 있지만 사실 이런 선수들은 제명시켜야 합니다. 전 저위에 동영상을 제발 토트넘 팬들이 보는 일이 없기를 바랍니다. 아마 걔네들이 보면 엽기 동영상으로 히트칠 듯..

  82. 명준군 2008/02/03 22:23 답글수정삭제

    이임생은 차범근감독하고 같이 수원에서 코치하고 있지 않나요?

  83. 김혜선 2008/02/03 23:08 답글수정삭제

    역시 "대선수" 이영표 선수는 먼가 달라도 다르군요.
    전주원 선수도 마찬가지구요.
    그러니 저마다 잘 될 수밖에요.^^

  84. 이거 제목이;; 2008/02/03 23:20 답글수정삭제

    김은경은 폭력을 휘두른사람이고
    이영표는 맞은사람아닌가요?ㅋㅋㅋ 이영표구타라뇨ㅋㅋㅋㅋㅋ
    이임생구타아닌가?
    이거 다음이 제목짓는거에여?ㅋㅋ

  85. 뭐? 2008/02/03 23:22 답글수정삭제

    그래서 어쩌라고?
    주장하는게 뭐여?

  86. 더 선배같은 마인드 이영표 2008/02/04 00:09 답글수정삭제

    이영표 사건 같은 경우에 뭐 누가 잘못했는지 따지는 건... 당사자 말고는 힘들것 같고...

    정말 이영표선수... 멋집니다. 그런 멋진 마인드가 있었기에 당신이 성공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누굴 욕하는 악플을 달지 말고... 칭찬해봅시다.

  87. asdfadf 2008/02/04 00:10 답글수정삭제

    심판도 3류 해설자도 개 3류 ㅋㅋㅋ 심판새끼는 이영표 맞는거 보자마자 이임생한테 퇴장을 줬어야지 ㅉㅉ
    해설자도 존내 3류고...에효 병쉰같은 일이야 ㅉㅉ

  88. 반화넬 2008/02/04 00:13 답글수정삭제

    이임생 선수가 잘못한건 분명하지만 이건 완전히 인터넷 연좌제군요.
    사건당시 그렇게 사과하고, 추후에도 또 사과를 했지만 1,2년에 한번씩
    꼬박꼬박 다시 올라와서 또다시 손가락질 받고 욕먹어야 하는 이임생
    선수가 오히려 더 안타깝군요.
    이제 유명인들은 단 한번의 실수도 용납되지 않는 사회가 됐군요.
    한번 개새끼는 영원한 개새끼인 세상.

    다시한번 말하지만 이임생 선수를 두둔하는 것이 아닙니다.
    네티즌들의 인터넷 연좌제가 21세기 새로운 마녀사냥이 된거 같아
    지나가다 글 올려봅니다.

  89. 언제적꺼야.. 2008/02/04 00:55 답글수정삭제

    저 동영상 찾아낸거 신기하네. 근데 저거. 내가 이임생이었으면 이영표 죽였다. 선수 생명이 날라가는데 누군들 가만있으랴. 물론 캐스터나 신문등에서 선,후배를 강조해서 약간 우리나라의 구조상 문제로 그렇게 되버렸는데. 솔직히 때린 이임생의 잘못도 있지만 이영표의 잘못도 있다. 이임생. 저 경기하기 전에 수없는 부상으로 간신히 복귀했다. 그런데 복귀전에서 이영표가 저런거다. 한번? 아니다. 여러번. 공을 뺏으려는 태클이 아니라 발목 썰어버리겠다는 태클이었다. 이영표선수가 EPL 가서 좀 인지도가 높아졌을무렵, 저 동영상 인터넷에 돌다가 이임생 졸 씹히는거 봤다. 네티즌들의 문제도 크다. 솔직히 저 부분은 이영표가 잘못한거다. 1차적인 문제는 이영표부터 짚고 넘어가야 되는거다. 이영표를 욕하고 이임생을 욕해라. 발목을 썰어버리겠다고 심한 태클한게 욕먹어야 되는건데, 한대맞고 사과하고 EPL가서 떠서 용서되고. 부상 복귀했는데 새파란 후배한테 선수생명을 위협받는 태클을 받은 이임생이 피해자인데, 화를 못참아 한대 때려서 완전 ㅄ된거다. 이영표선수 싫어하진 않지만, 저 부분은 잘못한거다.

    • 퍼플 2008/02/04 01:00 수정삭제

      놀구있네. 열받으면 때려도 된다는 심산이냐? 너같으면 이영표 죽였다고? 그게 니 한계다 이 한심한 인생아. ㅉㅉㅉ. 머리속에 뭐좀 넣고 살래? 아 혹시 너 성장과정에 문제가 좀 있었냐?

    • 퍼플 2008/02/04 00:59 수정삭제

      도대체 머리속에 뭐가 들은건지 원 ㅉㅉㅉㅉㅉ 너같은 사람들때문에 한국축구가 그자리 그대로인거다 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 말 안통하니 그냥 여기서 그만두마. 잠이나 퍼자라

  90. 퍼플 2008/02/04 00:56 답글수정삭제

    이임생 사건 오늘 처음 본다. 프로축구 관심이 없기에. 지난 일 되짚어내서 뭐하냐는 소리들 말아라. 오늘에서야 저 사실을 알게 된 사람도 있으니까. 그러기에 프로축구 관심좀 가져라는 소리도 말아라. 저딴 선후배 의식과 혈연,지연,학연 짓거리 때문에 프로축구 안봐왔던 거니까. 역시나구나 한국프로축구. 추한 짓거리들 집어쳐라. 선배면 모든게 장땡? 실력 없으면 힘으로? 이영표 네덜란드 간게 천만 다행이다. 자칫했으면 그 좋은 실력으로 한국의 자칭 '선배'들한테 짓눌려 축구인생 마감했을지도 모르는데 말이다. 새삼 히딩크가 고맙게 느껴진다. 이여표 정말 대단하다. 그걸 참다니. 이임생은 지금이라도 자기 잘못을 알려나? 당시 주심과 캐스터는 당신들 잘못 알고는 있을려나?? 경기중에 싸다구에, 야 일루와봐 식의 협박은 도대체 뭔 개짓거리냐??

    • 언제적꺼야.. 2008/02/04 01:01 수정삭제

      프로축구를 모르시니 이런 말씀을 하신거군요. 선배들한테 짓눌려 축구하던 시대는 예전에도 없었습니다. 예의를 갖출뿐이죠. 타국 리그와는 다른 문화때문에. 아무튼, 저 동영상은 실력없고 나이많은 이임생이 실력있고 초보인 이영표를 나이와 힘으로 한대 때린게 아닙니다. 이영표가 히딩크를 만나기 훨씬 전에 동영상입니다. 이임생은 갖은 부상으로 간신히 복귀한 경기고. 그런 이임생한테 이영표를 선수생명을 위협할만한 태클을 한겁니다. 그것도 여러차례. 님같으면 가만히 있습니까? 저 같으면 때려죽입니다. 물론 이임생이 때린거 잘못입니다. 하지만 1차적인 잘못을 따져보세요. 이임생이 자기 잘못을 알려나? 가 아니라. 이영표가 한대맞고 자기 잘못을 알고 사과한겁니다.

    • 퍼플 2008/02/04 01:03 수정삭제

      놀구있네. 선배들한테 짓눌린 적 없다고? 대다수 사람들이 아는 사실을 너만 모르는 거 티내는 거야? 아무튼 수고해라 난 잠이나 잘란다. ㅉㅉㅉ 도대체 무슨 생각으로 사는지 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언제적꺼야.. 2008/02/04 01:10 수정삭제

      퍼플 자냐? 선배들한테 짓눌린거 하나만 말해봐라. 딱 하나만. 대표적인거 하나만 말해봐. 그럼 인정해줄께. 병ㅅ 할말 없으니까 쳐자러가네. ㅉㅉ 프로축구 관심없으면 그냥 다물고 있어. 아는척하지 말고.

  91. dfffd 2008/02/04 00:58 답글수정삭제

    해설자 누구야..진짜개념없네 양비론으로 몰아가다니
    이임생도 그러면 안되고 이영표는 후배니까 그러면 안된다니

  92. 언제적꺼야.. 2008/02/04 01:09 답글수정삭제

    퍼플. 너 나 아냐? 싸가지없는 세끼가 어따데고 반말이야. 나는 ㅆㅂ 예의껏 존댓말로 댓글 달았더만. 축구 모르면 그냥 있어. 너도 2002 월드컵 이후로 축구 봤냐? 완전 ㅄ이네. 사건의 전말을 생각하란말야. 너는 결과만 중요하냐? 그럼 강도가 들어서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자기방어하다가 강도를 죽였어. 그럼 너 누구책임이라고 할래? 생각을 해라 생각을. 생각하기 싫으면 외국으로 쳐 나가던가. 저게 우리나라야. 다른 편이지만 나이많으면 선배 대접하는게. 그게 우리나라 스포츠야 병ㅅ아. 축구 모르면 오늘부터 좀 배우던가. 저건 이영표가 잘못한거야. 프로의식이 있다면 그건 같은 프로선수들도 보호할 줄 알아야 되는거야. 동업정신이지. 너한테 이렇게 설명한다고 이해하겠냐. 내가 말하자는건 전적으로 이영표 선수가 잘못했다는게 아니다. 이임생이 때린건 2차적인 일이고. 이영표가 잘못한게 1차적이라는거야. 이해가 돼? 너는 안그럴꺼 같냐? 지랄을 해라. 프로축구에 관심 없으면 갖지마. 관심도 없으면서 동영상 하나보고 한국 프로축구욕하지 말고. 관심없으면 욕이나 하지마. 나때문에 한국축구가 그자리 그대로라면 너 같은 세끼들때문에 그자리 그대로에도 못있고 추락하는거야. 월드컵빠들 때문에. 아냐? EPL 만 재밌는줄 알고. EPL만보고. 그러다 K리그 보고 재미없다고 욕이나 하고. 그게 너같은 세끼들이 하는 짓이야. 나는 시시비비는 가릴줄 알아 병ㅅ아. 너같은 세끼들때문에 프로축구에서 열심히 뛰고 있는 선수들이 욕 쳐먹는거야.

  93. 언제적꺼야.. 2008/02/04 01:15 답글수정삭제

    참 답답하다. 이임생은 오늘도 까이는구나. 제발 좀 사건의 전말을 알고 욕해라. 선배? 후배?
    그런거 다 떠나서 같은 동료고 같은 프로다. 그런데 프로선수의 생명을 위협하는데 가만있냐?
    선배 후배를 떠나서 사건의 전말 그대로 생각해라.
    이영표 이임생을 떠나서 A, B가 축구를 하는데 A가 부상에서 돌아왔어. 근데 B가 계속 위협적인 테클을 해.
    이제 간신히 복귀했는데. 근데 또 쉬라고 B가 태클을 존나게 해.
    그럼 너 같으면 그냥 참고 하겠냐? 나같으면 B한테 존나 맞더라도 못 참아. 아냐?
    그게 1차적인 사건이야. 이영표가 한대 맞은 이유이기도 하고. 왜 이걸 간과하고 넘어가는거야.?
    선배 후배 싫다는데. 그럼 니네 좋아하는 EPL처럼 루니가 고참(?)선수한테 욕하는건 볼만하디?
    외국과 우리나라를 비교하지마. 원래 다른거야 그건. 나도 이영표 선수 좋아하지만
    저 동영상 볼때마다 이영표 선수가 잘못한거야. 니네가 저 경기를 풀로 봤어야돼.
    이임생이 저 경기하는 동안 얼마나 당했는지. 이영표한테.

  94. 언제적꺼야.. 2008/02/04 01:21 답글수정삭제

    이 글 올리신 분도 그렇네. 이번 프로농구 사건은 그렇다고 쳐도. 이영표 이임생 경기는 십년된걸 가지고와서. 아무런 사건의 전말도 남기지 않고. 그냥 이임생이 이영표 때렸고, 맞은 이영표가 90도로 사과했다. 이러면 이게 마녀사냥이 아니고 뭐야. 저 경기 풀로 본 사람 말고는 100% 이임생이 개.새.끼가 되는 동영상을 보란듯이 올려놨네. 인터넷이 사람 죽이는게.. 참..

  95. 김웅 2008/02/04 01:38 답글수정삭제

    저때 이임생에게 맞고 정중하게 사과한 이영표는 지금 영국에서 활약중이고 저때 때리고 사과받은 이임생은 지금 뭐하나요?잠수 탔나요?

    그리고 한국사회에서 어쩔수 없겠지만 해설자가 너무 저질이네요.
    뭐 쌔까만 후배?어이가 없어서 참..

  96. 이런 나원참 2008/02/04 01:52 답글수정삭제

    글쓴사람 보시요. 이임생선수와 이영표선수 저사건 이임생선수가 이영표선수에게 사과하고 다끝난걸로 압니다. 이제와서 저동영상 들춰내는 이유가뭡니까? 이임생선수 하나 죽이실려고 작정했습니까? 이임생선수가 이영표선수에게 사과했습니다. 글 ,영상 삭제하십시오. 이게 언제적 동영상인데 이제와서 이슈화하려는 당신의 의도가 뭔지 모르겠습니다.. 눈치가있다면 당장 삭제하십시오.

  97. 황당하네 2008/02/04 03:59 답글수정삭제

    이임생,이영표 사건 무려 5년도 더 넘은 일인데 이미 이임생이 잘못했다고사과했고 좋게 마무리했는데
    이제 와서 동영상 올리는 이유는? 어처구니가 없네..
    이임생 선수 또 욕먹게 만들려구요? 황당하네 참나 ㅋㅋ
    한번 잘못하면 두고두고 회자되면서 욕먹어야 되나

  98. 이명박이나씹자 2008/02/04 04:53 답글수정삭제

    스포츠가 젓같이 되는것보다 더 큰 문제는
    울나라의 젓같은 대통령이 등장할 것 같다는 것이다
    선배후배말 안듣고 지 맘대로 하는 놈이 하나 흑주작처럼 나타나
    전국을 두 갈래로 물길 내겠다고 하고
    모든 한국인의 혀를 꼬부랑으로 만들어야한다하고
    정부조직은 일본서 뱉겨와 무조건 협조하란다
    지금 스포츠 문제가 아니다. 잘뛰는 영표나 지나간 임생이보다
    맞은 전주원보다 떄린 김은정보다
    퇴장시킬사람은 이명박
    우리 제발 정신차리자
    명박이가 곧 대통령이 된다구!!!!!!!!!!!!!!!!!!!!!

  99. 이명박이나씹자 2008/02/04 04:54 답글수정삭제

    글쓴쉐리가 한국스포츠 2번3번죽이고 있다.
    또한 다음 븅신들이 글쓴이 죽이고 있따
    이명박을 조져야하는 타이밍에
    이 무슨 난리고

  100. 이영표 역시 큰 인물 2008/02/04 06:16 답글수정삭제

    와 동영상보니 이임생 욕하면서 이영표 쫒아간다...무서워서 축구하겠나~이영표가 지금 프리미어리거로 조낸 클줄 저땐 알았을까? ㅋㅋ 아마 꿈에도 몰랐겠지~ 이임생 완전 개무식에 또라이...

  101. gpsforever 2008/02/04 07:38 답글수정삭제

    미친놈들이죠 그렇게 군기잡으려고하면서 군대가기싫어하는거보면 정말 가증스럽다니깐요

  102. wtf 2008/02/04 07:55 답글수정삭제

    댓글다는 수준을보니 대부분이 중고딩들이구만...
    단편적으로 보이는 사건의 겉만보고 무조건 눈에 핏발세우고 씹어대는 꼬라지들 하고는...
    누가 뭘 잘못하기만 하면 그냥 자기들 마음속에있는 꿍한 무언가를 빗대어
    누군가를 개십좇으로 씹어버리는 니들의 어깃장놓는 꼴들...
    공부하고 이리차이고 저리차여서 스트레스 많이 받는건 알겠는데 말이다
    무조건적으로 우르르 몰아가며 잘 알지도 못하는 사실에 대해서 씹고 까대고 하는것이
    얼마나 우습고 어리석은 짓인줄을 니들은 모르고있어
    할일없으면 인터넷 여기저기 쑤시고 다니면서 욕짓거리좀 그만하고
    그시간에 좀더 생산적인 일들을해라 인간들아

  103. 본질 2008/02/04 15:49 답글수정삭제

    이유야 어떻든 경기중 폭력을 행사한 김은경 선수가 잘못했지만, 동영상을 보면 김은경 선수가 폭력을 행사하기 전에 김수연 선수의 김은경 선수에 대한 고의적인 가격이 있었다. 둘 다 문제가 있다는...

  104. 적향 2008/02/09 21:41 답글수정삭제

    정말로 많이 실망스럽네요..
    경기를 보아도 이런 장면을 본적이 없어서그런지..
    정말로 실망스럽다는 생각이 드네요..
    선후배를 강조한다고 해도 시합중에는 아니지 않나요?
    정정당당히를 외치면서 태클이 조금 심하다가 저렇게 까지 하다니,,
    선수로써 자격이 있는지 의심스럽네요..

  105. 아홉가지 2008/02/11 23:50 답글수정삭제

    실망스러워요 ㅠ

  106. 예나맘 2008/02/12 22:17 답글수정삭제

    이제 제발 이런 안좋은 모습은... 안보여줬으면..
    경기보러온 팬들도 실망~
    한국선수들의 저런 모습에 외국인도 실망~
    나라 망신입니당

  107. 스포츠에서의 폭력은 필요악인가? 해결방법은?

    Tracked from 까칠맨의 버럭질! 2008/02/03 14:40

    요즘 인터넷을 달구고 있는 장백지 노출 사건 외.... 여자 프로농구 폭력 사건이 만인의 관심에 올라와 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어찌되었던 기준 틀에서 벗어난 무언가를 한 사람에게는 가차없이 비판이 아닌 비난과 몰아치기를 하는 경향이 있어... 이번에도 마찬가지로 흘러가고 있는 듯 하다... 그래서 예전에 농구를 전업(?)으로 할 뻔했던...농구를 사랑하는 사람으로 동영상을 접해 보았다. 까칠맨 역시 많은 게임에 참여했었고 게다가 포지션이 파워포워드..

  108. 12233241, 영원한 13번째 악마의 숫자

    Tracked from 뒷골목인터넷세상 2008/02/04 16:21

    13 악마의 존재를 믿으시나요? 악마의 숫자는 믿으세요? 믿지 않으신다구요? 그럼 신의 존재는요? 신이 있다면 그 절대선에 반대되는 절대악의 존재, 바로 '악마' 즉 '사탄'도 같이 존재할 수 밖에 없지요. 어느종교에서나 신의 존재와 그 상극의 존재인 '악마', '사탄'의 존재를 언급하고 있습니다. 만약 악마들만 사는 아파트가 있다고 생각해 보십시요. 혹은, 악마들이 사는 곳에는 지옥문이 있을 겁니다. 그러면, 그 비밀의 문에 들어가기 위한 비밀번호..

트랙백 주소 :: http://badnom.com/831/trackback/
옵션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