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유, 호날두 그냥 팔아라

축구 | 2008/06/11 07:59

요즘 퍼거슨 감독의 심기가 여간 불편한 것이 아니다. 어떻게든 호날두를 잡고 싶은 마음에 스위스로 날아갔지만 호날두는 만나주지도 않고, 언론에선 레알 마드리드로 이적이 확정됐다는 기사까지 나오고 있다. 이쯤되면 레알을 피파에 제소하겠단 소리가 괜한 말은 아닌 것 같다. 하지만 감히 호날두는 팔아버리라고 말하고 싶다.

물론 맨유 입장에서 호날두는 놓치기 싫은 선수이다. 호날두가 세계에서 축구를 제일 잘한다고 말하긴 힘들어도, 가장 잘하는 선수 다섯을 꼽으라면 호날두는 어김없이 포함되어 있을 정도로 최정상에 올라있다. 호날두는 이번 시즌 프리미어리그에서 31골, 챔피언스리그에서 8골을 넣으며 통합 득점왕에 올랐고, 팀 역시 더블 우승으로 견인했다. 하지만 아직은 어린 나이에 많은 것을 일궈낸 호날두의 이런  페이스가 언제까지 이어질 것이라 보장할 수는 없다.

호나우지뉴만 봐도 그렇다. 외계인이라 불리며 아무도 막을 수 없을 것 같던 포스의 현란한 개인기와 노룩 패스는 더이상 호나우지뉴에게서 찾아 볼 수 없다. 호나우지뉴는 아직 서른살도 안됐다. 물론 아직까지 여러 구단으로부터 러브콜을 받고는 있지만, 예전만 못하다는 것을 아무도 부인할 수 없다. 호날두도 이렇게 되지 않으란 법이 없다. 여러번의 섹스 스캔들에서 봐왔듯 호날두도 꽤나 방탕한 생활을 즐기는 선수이다. 최고의 자리에 오르는 것은 힘들어도 내리막은 한순간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설사 이번에 호날두를 잡아논다고 해도 문제이다. 호날두는 예전부터 입버릇처럼 스페인에서 뛰고 싶다고 말을 해왔다. 구체적으로 팀명까지 레알 마드리드를 거론하면서 말이다. 즉, 언젠가는 떠날 것이 분명하다. 당장 떠나지 않더라도 매년마다 팀에선 호날두 하나에 매달려 애걸복걸 해야 할지 모른다. 어차피 언젠가는 떠날 선수라면 최고의 이적료를 받을 수 있을 때 보내는 것이 팀의 입장에서 최선의 선택이다.

여러 시즌에 걸쳐 프리미어 리그에서 최고의 모습을 보여준 앙리가 아스날에서 바르셀로나로 이적할 때의 이적료는 고작 2천400만유로였다. 이는 같은 시기 찰튼에서 토트넘으로 이적한 벤트보다 못한 금액이다. 물론 토트넘이 오바했고 바르셀로나가 싼 값에 가져온 것도 있지만, 앙리의 이름값에 비해 너무 헐값이었다는 것이 중론이다. 이적 직전 부상과 나이를 고려했다고 해도 너무 도매급으로 넘겨버렸다. 이처럼 선수 몸값은 언제까지 보장받을 수 없는 것이다. 호날두의 몸값이 언제까지 지금 수준으로 유지될지는 아무도 모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현재 레알 마드리드에서 제시한 이적료가 무려 1억유료란 얘기까지 나오고 있다. 이정도면 호날두를 대체할 만한 윙포워드와 함께, 맨유의 취약 포지션으로 지적되는 센터 포워드까지 영입할 수 있는 금액이다. 호날두가 레알로 간다면 예전 박지성과 함께 아인트호벤에서 뛰었던 로벤을 데려오거나 한참 물이 오른 호빙뉴를 영입하면 좋을 듯 하다. 추가로 예전부터 노려왔던 훈텔라르나 벤제마도 영입할 수 있는 여유가 있다. 고메스도 나쁘지 않다. 아무튼 지난 시즌 공격수 부족으로 변형된 포메이션을 많이 선보였던 맨유의 입장에선 좋은 선수들을 영입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긴다.

마지막으로, 욕 먹을 소리 같지만 호날두가 거품일 수도 있다. 물론 현란한 드리블과 폭발적인 스피드, 탁월한 위치 선정과 강력한 슛팅, 거기다 헤딩 능력에 프리킥 능력까지 의심할 여지가 없다. 하지만 이런 호날두의 능력은 루니와 테베즈라는 이타적인 플레이를 하는 선수들이 있기에 빛을 발한 것이라 볼 수 있다. 루니는 예전에 비해 무리한 돌파나 슛팅을 자제하는 편이였고, 테베즈 역시 본래 위치를 벗어나 중앙까지 내려오는 모습을 자주 보였다. 뿐만 아니라 프리킥 찬스에선 긱스와 하그리브스에게, 페널티 킥은 루니와 테베즈에게 양보받았다고 볼 수 있다. 게다가 몇몇 사람들은 호날두를 양민킬러라고 까지 부른다. 말 그대로 양민 팀과의 경기에서만 활약하고, 빅4를 비롯해 강하고 타이트한 수비수가 있으면 제 활약을 하지 못한다는 것이다. 호날두가 애쉴리 콜만 만나면 힘을 못 쓴다는 것은 알려진 사실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무엇보다 호날두는 더 이상 맨유에서 이룰 것이 없어 보인다. 리그 우승도 해봤고, 컵 대회 우승도 해봤고, 챔스 우승까지 해봤다. 득점왕은 물론이고, 2년 연속으로 올해의 선수에 선정되었다. 팀적으로, 개인적으로 프리미어리그에서 이룰 수 있는 거의 모든 것을 이루어냈다. 호날두의 도전적인 성격으로 봐서 프리미어리그보다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프리메라리가로의 이적은 당연한 것인지도 모른다. 팀까지 '지구방위대'라 불리는 레알 마드리드 아닌가. 긱스나 말디니처럼 한 팀에서 오랫동안 뛰는 선수가 있는 반면 대부분의 선수들은 새로운 리그와 팀을 찾아 자유롭게 이적한다. 이는 막을 수 없는 순리이기에 지금과 같은 최적의 타이밍에 이적시키는 것을 권한다.

Trackback Address :: http://badnom.com/trackback/1008 관련글 쓰기
  • [축구] 호날두 VS 루니 - 어제의 적이 오늘의 동지가 되어 훨훨 날다

    Tracked from 진리의 길 | 2008/07/12 00:40 | DEL

    잉글랜드 전통의 명문 클럽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아시나요? 명장 알렉스 퍼거슨 감독 밑에서 프리미어 리그 최강을 자랑하는 전력을 가진 팀입니다. 그런데 그런 맨유도 분열의 위기가 있었으니... 일명 "호날두 윙크사건"으로 불려지던 사건입니다. 당시 '영건'으로 세계로부터 주목받고 있던 2명의 스타 플레이어의 충돌로 화제를 불러 일으켰는데요... 바로 '웨인 루니'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두 선수간의 충돌이었습니다. 그럼 그 때 그 사건의 현장으..

  • 정구지 | 2008/06/11 10:33 | PERMALINK | EDIT/DEL | REPLY

    그렇다고 거품이라고하기에는.... 양민킬러라고는 하지만 그래도 프리미어리그도 수준이 높은 리그인데 거기서 그정도 득점올리기는 쉽지 않다고 보는데요.. 그렇다고 큰경기에서 완전히 잠수타는 것도 아니고 날도선수가 있으니까 그만큼 수비력 분산되는 효과도 무시못한다고 생각되네요. 그리고 맨유에서 지금 호날두빼면 팀컬러가 완전히 바뀌게 되는데 그러면 감독입장에서도 꽤 난감하져...지금 이적하느게 이로울수도 있겠지만 팀을 생각한다면 지금 선수영입해서 팀컬러를 조금씩 바꿔가다가 아마도 내년쯤에 이적시킬려는게 감독생각아닌가 하네요. 하지만 이미 맘이 떠난 선수 붙잡아서 제대로 경기할지도 의문이지만요..

    • BlogIcon w0rm9 | 2008/06/11 17:16 | PERMALINK | EDIT/DEL

      반니 버리고 팀 체질 개편한거 보면 호날두 없더라도 다른 선수 영입해서 가능할 것 같은데요^^; 그렇기에 퍼기가 명장이라 불리는거 겠죠.

  • 희안하네... | 2008/06/11 11:13 | PERMALINK | EDIT/DEL | REPLY

    솔직히 축구를 잘보지도 좋아하지도 않지만 박지성선수때문에 가끔보기는합니다... 물론 다른팀들 중계도..
    호날두 잘하는것 같기는 하지만 저는 잘한다고도 못느끼고
    결정적으로 정이안가는 선수네요...
    맞는지 모르지만 예전에 루니가 악동이라 불렸던 기억이 있는것 같은데 지금은 루니한테 더좋음;;... 물론 제 개인적인거지만요...
    고로 호날두 싫음 레알로 팔았으면 좋겠네요... ㅎㅎㅎ

    • BlogIcon w0rm9 | 2008/06/11 17:17 | PERMALINK | EDIT/DEL

      호날두 잘해요ㅋ.ㅋ;
      가끔 무리하는 경우가 있긴 해도 수비수로써는 존재만으로도 부담스럽죠.

  • 보면 | 2008/06/11 11:39 | PERMALINK | EDIT/DEL | REPLY

    꼭 아는척하려는 애들이 호날두 까려는 경향이 있죠^^

    근데 호날두가 프리미어리그 득점왕에 피파올해의 선수인데 거품이면


    리그 299위로 평가된 박지성은 도대체 먼가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씨바 너무 웃겨 ㅋㅋㅋㅋㅋㅋㅋㅋ

  • 백세 | 2008/06/11 12:01 | PERMALINK | EDIT/DEL | REPLY

    전 세계 축구평론가와 선수들, 감독들이 올해 넘버 원 선수로 꼽고 있으며 그 실력에 의심이 없는데 무슨 거품..
    하긴 인기가 많으니 이런 글도 생기지.. 날두는 진짜입니다

    • BlogIcon w0rm9 | 2008/06/11 17:18 | PERMALINK | EDIT/DEL

      아무래도 블로거뉴스 제목에 낚이신 듯 하네요.

  • 써니 | 2008/06/11 12:26 | PERMALINK | EDIT/DEL | REPLY

    맨유가 호날두를 팔든 말든 뭔 상관인데 이딴걸 올리냐?

    호날두 지 맘대로 할 껄

    • BlogIcon w0rm9 | 2008/06/11 17:18 | PERMALINK | EDIT/DEL

      내가 블로그에 글을 싸든 지르든 뭔데 이딴 댓글 올리냐?

  • BlogIcon 러브네슬리 | 2008/06/11 12:54 | PERMALINK | EDIT/DEL | REPLY

    그것 뿐만아니라
    호나우두는 스페인 리그에서 더욱더 대성할 것 같은 느낌이 ㅎㅎ

    • BlogIcon w0rm9 | 2008/06/11 17:19 | PERMALINK | EDIT/DEL

      반니랑 에인세가 있어서 적응엔 괜찮을 것 같은데.. 타팀 선수들이 어떻게 대처하느냐가 관건일 것 같네요. 하지만 챔스4강의 메시랑 비교해선...장담 못하겠더라구요.

  • 약속의인 | 2008/06/11 13:00 | PERMALINK | EDIT/DEL | REPLY

    여우퍼기가 앞으로 감독생활을 2~3년 하다가 은퇴한다고 해서 그렇게 집착하나 봅니다. 맨유팬들 입장에서 볼 땐 맨유 떠나고 싶어 안달난 선수가 곱게 보일리만은 없을텐데, 퍼기는 자기 감독생활 커리어를 좀 더 화려하게 만들고 싶어서 그렇게 애걸복걸 마치 박근혜 복당복당복당복당복당복당하듯 ㅋㅋ

    • BlogIcon w0rm9 | 2008/06/11 17:20 | PERMALINK | EDIT/DEL

      퍼기야 선수 팔아먹기에 선수니깐..제값에 팔 수 있을 때 파는걸 좋아하는데...아무래도 많이 써먹지도 못하고 어린 나이에 팔려니깐 그런가 봅니다.

  • 최고 | 2008/06/11 13:04 | PERMALINK | EDIT/DEL | REPLY

    글쓴이는 축구에 대해서 너무나도 모르는군요~~
    반박하려면 한페이지를 다 써도 모자랄정도로 내용이 많아 안적겠습니다.
    항상 안티는 존재하기에(한시즌에 40골을 넣어도 거품이라고 하니 말다했지요)
    다만 한가지는 약간 동의합니다(반대로도 생각하기에)
    가장 큰가치를 보이는 지금이 내보내기에 적기다라는 말,
    그 돈이면 최소 3명이상을 영입할수 있기에,,

    • BlogIcon w0rm9 | 2008/06/11 17:22 | PERMALINK | EDIT/DEL

      저 안티 아닌데요^^;
      저 호날두 좋아하지만, 메시나 카카의 돌파력에 비해 호날두의 돌파력이 좀 딸린다는 것은 챔스에서 증명되지 않았나요? 호날두가 득점력이 더 좋긴 하지만요.

  • BlogIcon jyudo123 | 2008/06/11 14:34 | PERMALINK | EDIT/DEL | REPLY

    팔아버리고.. 박지성 출전기회나.. 더 주길.......

    • BlogIcon w0rm9 | 2008/06/11 17:22 | PERMALINK | EDIT/DEL

      팔아버려도 다른 선수 사올꺼니깐, 박지성의 출전과는 무관할 것 같네요^^

  • 거품이라니 | 2008/06/11 15:12 | PERMALINK | EDIT/DEL | REPLY

    한시즌 40골 이상 쳐넣은 선수 10개가넘는 어시스트를 한선수에게 거품이라니;;

  • 거품이라니 | 2008/06/11 15:13 | PERMALINK | EDIT/DEL | REPLY

    양민킬러라니;;; 리버풀 AS로마 첼시도 양민인가....
    뉴캐슬은어떻고;; 양민이던뭐던 무슨 호날두가 리그최하위권 더비카운티에게 10골을 뽑은것도아니고;

    • BlogIcon w0rm9 | 2008/06/11 17:24 | PERMALINK | EDIT/DEL

      첼시랑 리버풀이랑 할 때 그리 녹록했던 건 아니죠. 챔스 결승 떄도 호날두가 하도 애쉴리 콜한테 막히니깐, 마크를 에시앙으로 바꾼거잖아요.

      그냥 그렇게 부르는 사람들이 있다는 얘깁니다.

    • ㅎㅎㅎ | 2008/06/12 12:13 | PERMALINK | EDIT/DEL

      양민킬러면 토레스는 완전 양민킬러겠네 ㅎㅎㅎ
      호날두보다 더 심각한 양민킬러 토레스는 뭐냐 홈에서 거의 다넣고 원정에서는 단3골 밖에 못넣고 그리고 빅4간에 경기에서도 리그에서단1골밖에 못넣고 약팀과의 경기에서 몰아친 토레스도 있는데 거기에 비하면 호날두는 꾸준히 골을 넣고 빅4간에 경기에서도 리그에서만 3골이나 넣었고 글면 토레스는 왕양민학살선수겠네 그리고 인테르밀란은 왕양민킬러팀이겠네

  • 전형적 | 2008/06/11 15:27 | PERMALINK | EDIT/DEL | REPLY

    전형적인 "한국인" 논리죠^^

    한국인이 10시즌 개삽질해도 수치로 표현되지 않는 무언가가 잡재돼 있는 거고

    외국인이 아무리 잘해도 거품 ㅋㅋㅋㅋㅋㅋㅋㅋ

  • 거품 | 2008/06/11 16:49 | PERMALINK | EDIT/DEL | REPLY

    거품의 의미를 모르는건가?
    호날두 거품얘기 하는데 박지성 얘기는 왜나와 -_-
    진짜 실력에 비해 언론에서 비춰지는 실력이 과장됐을때
    거품이라하는건데 ㅡㅡ
    솔직히 양민킬러는 아닌듯...
    그냥 강팀에 천적이 있을뿐...

    • BlogIcon w0rm9 | 2008/06/11 17:26 | PERMALINK | EDIT/DEL

      위 글에 박지성 이름 한번도 언급 안했는데...난감하네요. 얘기의 맥락은 호날두가 레알에 가도 맨유에서 만큼 득점이나 어시스트를 이루기 힘들 수도 있다는 얘기입니다.

      게다가 빅4를 제외한 하위권 팀들의 수준은 프리메라리가보다 떨어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그렇다면 프리메라리가에서도 왕성한 득점력을 보여줄 수 있을까하는 의구심에 적은 겁니다.

  • OGS | 2008/06/11 17:54 | PERMALINK | EDIT/DEL | REPLY

    1. 거품이란 말부터 반박하자면... 예를 들어 밀란에서 정말 좋은 모습을 보였던 쉐브첸코가 첼시에서 부진한 모습을 보인다고 해서 그의 실력은 거품?
    - 선수마다 최적의 포지션이랑 능력을 극대화 할수 있는 전술이 있고, 새로운 환경의 적응이라는 경기력에 영향을 미치는 많은 변수들이 있는데, 리그를 옮겨서 부진하다고 그의 실력을 거품이라 폄하 할수는 없겠죠.
    마찬가지로 호날두가 보여왔던 모습, 기록들은 설사 그가 타리그 타팀으로 이적후에 부진하다고 해서 거품이라고 할 수는 없는 것 입니다. 거품이란 표현은 결과물을 보여준 선수에게는 적합한 표현이 아닌듯 하네요.

    2. 이기적은 플레이?
    - 팀에는 핵심적인 선수들이 있죠.. 특히 그 선수들이 공격자원이라면 그 선수에게 패스 공급이 집중되는 것은 당연합니다. 그 결과 호날두처럼 돌파를 즐겨하는 선수라면 공을 끄는 경향을 보이는 것은 어쩔수 가 없구요. 관점의 차이겠지만, 잘나갈때의 호나우디뉴역시 결국은 아름다운 패스나 기타 결과물들은 만들어내기
    때문에 큰 문제는 없지만 공을 많이 소유하고 호나우디뉴 위주의 플레이가 이루어지고는 했습니다. 이런것은 다른 팀 동료들을 배제한 이기적인 플레이의 결과가 아니라 핵심적인 선수의 능력을 극대화하려는 팀 전술상 불가피한 결과이지요.

    농구에서 예전 마이클조던이 40점을 넣거나 코비가 80점을 넣었던 것도 뒤집어 보면 이기적인 플레이라고 할수 있는 것과 마찬가지지요.

    3. 결국 호날두의 이적 상황을 두고 문제가 되는 것은 주급등을 둘러싼 동료들과의 형평성 문제..그리고 이적의사를 밝힌 선수가 잔류했을때 후의 팀에대한 충성도.. 그리고 팀 chemistry가 깨질수 있다는 것 등이죠.

    프로선수는 능력에 따라 연붕이 결정되는것이 당연하기는 하지만, 맨체스터 같이 자존심 강한 스타 플레이어들이 즐비한 곳에서 한시즌동안 세번이나 연봉을 재협상하는.. 그리고 자신의 두배이상의 주급을 받아내면서도 쉼없이 이적루머를 만들어내는 동료가 달가워 보일수는 없겠죠.

    기본적으로는 과거 베컴을 보내고도 2-3시즌만에 정상으로 복귀한 맨체스터의 모습을 보면, 정점의 몸값을 받아낼수 있을것처럼보이는 현재 이적시키는 것이 낫다는 글쓴분의 생각에는 동의합니다. 물론 베컴과 현재 호날두의 팀에 미치는 영향등의 비교를 배제한 판단이기는 하지만말이죠..

    • BlogIcon w0rm9 | 2008/06/11 22:18 | PERMALINK | EDIT/DEL

      말씀 감사합니다. 물론 잘하는 선수한테 집중되는 것이 당연한 것이지만, 맨유와 레알의 팀 체제가 다르니 다르게 적용될 수도 있다는 얘기입니다. 무엇보다 레알엔 호날두가 아니라도 골 넣은 선수는 많죠

  • 나일락 | 2008/06/11 18:05 | PERMALINK | EDIT/DEL | REPLY

    솔직히 잘하고 못하고를 떠나서 정이 안가~ 물론 우리하고는 아무 상관없지만.....ㅎㅎㅎ

    • BlogIcon w0rm9 | 2008/06/11 22:18 | PERMALINK | EDIT/DEL

      그게 선수 스타일이죠^^ 너무 잘해서 얄미운 선수랄까.

  • OGS | 2008/06/11 18:10 | PERMALINK | EDIT/DEL | REPLY

    4. 호날두의 특성상 가속을 붙여나 갈수 있는 공간이 주어지지 않으면 고전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 저번시즌 밀란전에서 그리고 애쉴리 콜처럼 정상급 측면 수비수가 있는 리그 상위팀들과 경기에서는 호날두가 능력을 보일 수있는 공간을 좀처럼 내주지 않고 촘촘한 압박을 보여주죠. 그렇기 때문에 좁은 공간에서도 가속을 붙여가면서 드리블해가는 메시의 우위를 평가하는 의견도 많이 있구요.

    하지만 개인적으로 호날두의 성공을 예상하는 이유는
    우선 건강하고 뛰어난 그의 육체적인 능력입니다. 아직 어린 나이이고 그의 건강함이 계속 유지 될 수있느냐는 확신할 수 없는 일이지만.. 무수한 견제속에서도 부상 결장이 거의 없는 그의 건강함은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뛰어난 선수라도 리그의 반정도만 사용가능 하다면 효용성이 떨어지죠.

    그리고 상당한 기술을 가진 선수이면서도 장신이고 주력과 밸런스가 좋다는 점,

    그리고 헤딩이나 킥능력등 기본기가 좋은 선수라는 점

    그리고 그의 커리어의 시작이 포르투갈의 스포르팅 리스본이었다는 점도 스페인 리그의 적응이 그리 어렵지만은 않을것라 생각하는 이유입니다.

    그리고 얼마전 토레스는 프리미어쉽 수비수들이 더 상대하기 쉽다는 말을 해지만... 개인적인 생각은 스페인 리그의 경쟁력이 가장 떨어지는 부분이 수비라는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특히 공격지향적인 측면 수비수를 많이 두는 리그 특성상 역습시 호날두의 주력을 이용 하기에는 충분할 듯 합니다. 몰론 이적할 팀의 전술에 달려 있기는 하겠지만 마드리드가 이번시즌 상당히 괜찮은 역습을 보여줬던 것을 고려하면 마드리드로의 이적은 괜찮은 선택으로도 보입니다.

    • BlogIcon w0rm9 | 2008/06/11 22:19 | PERMALINK | EDIT/DEL

      저도 개인적으로 이적했으면 좋겠습니다. 레알에서의 호날두 모습을 보는 것도 축구팬으로써 또 하나의 즐거움이니깐요.

  • epzn | 2008/06/11 18:43 | PERMALINK | EDIT/DEL | REPLY

    음 저는 완전 동감이네요..
    사실 맨유 입장에서는 지금 파는게 이익일 듯 하구요 (상업적인 면을 떠나서 선수 이적료만 봤을 때)
    호날두 입장에서는 맨유에 있는 것이 더 성장할 기회인 듯 합니다
    그런데 맨유는 잡길 원하고 호날두는 떠나길 원하니 이 무슨 아이러니함인지..
    지금 맨유에서 애걸하듯 호날두를 붙잡고 1년도 안되어 주급을 올려주고.. 날두 맘은 콩밭에 가있고
    다른선수들 분위기에도 영향을 미칠텐데, 맨유에 남겠다면 첨부터 신사다운 입장을 취했어야 하지 않나 싶네요.
    프리메라리가는 모든 팀이 상향평준화 되어 있기 때문에 epl처럼 빅4팀이 돌아가며 승점을 따내는 스타일은 아니지요. 말그대로 양민이 없는 리그입니다. 게다가 말씀하신대로 지금의 맨유처럼 호날두 위주의 플레이를 레알에서도 과연 할 수 있을지요? 레알에 가면 오히려 다른선수를 받쳐줄 수 있는 선수가 되어야 할 것입니다. 그런데 승부욕 넘치는 호날두가 프리킥, 패널티킥을 다른선수들에게 양보하고, 골 욕심을 자제 할 수 있을지 걱정되네요. 가끔 골을 뺏기면 짜증내듯 멈춰서서 쳐다보고만 있는 그런 부분도 좀 고쳐야 하구요.
    어쨌든 기량이 뛰어난 선수임은 분명하지만 멘탈면에서 조금은 더 성숙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 BlogIcon w0rm9 | 2008/06/11 22:21 | PERMALINK | EDIT/DEL

      아직은 젊기에 퍼기입장에서 팔기가 힘든가봅니다. 맨유가 원맨팀도 아니고, 다른 선수들 자존심도 만만치 않죠. 리그 우승에 챔스 우승까지 한 팀이니 말이죠. 이렇게 된 마당에 레알로 이적하고, 새로운 레알과 맨유를 봤으면 좋겠네요.

    • ㅎㅎㅎ | 2008/06/12 12:05 | PERMALINK | EDIT/DEL

      지금 상향평준화 됐다고 했수 웃기는구만 상향평준화 돼서 레알의 독주였소 그리고 10위권까지 격차는 잉글랜드보다 적을지 몰라도 10위부터20위까지의 격차는 크거든

  • BlogIcon 로망롤랑 | 2008/06/11 18:51 | PERMALINK | EDIT/DEL | REPLY

    호날두 없이도 리그 우승 할수 있다는 거 보여줘, 퍼기 할아부지 ~~ 그럴능력 없을까..

    • BlogIcon w0rm9 | 2008/06/11 22:22 | PERMALINK | EDIT/DEL

      반니 떠날 때 다들 욕했지만, 우승했죠. 아스날에 앙리 떠날 때도 아스날 망할 것 처럼 얘기했지만, 더 아름다운 축구를 구사하죠.

      호날두가 없으면 다른 선수를 사들일 것이고, 또 다른 형태의 축구를 보여줄 것이라 생각합니다.

      요즘같이 빅리그를 다 중계해주는 시점에선 레알로 가더라도 호날두 모습을 볼 수 있기에 여러 선수들이 이적을 해서 새로운 조합을 보고 싶은 마음이 크네요^^

    • ㅎㅎㅎ | 2008/06/12 12:03 | PERMALINK | EDIT/DEL

      반니는 떠난게 아니라 반니는 퍼거슨이 방출시킨거거든 그걸 또 레알은 좋다고 맨유가 버린선수 주워가고 베컴처럼 ㅎㅎㅎ 호날두는 떠난다고 한적도 없고 거기다가 제소까지 했는데 이적할것 같냐? 호날두 잔류하고 공격수 영입해서 더 강력한 공격축구를 보여줄걸
      그리고 나는 아스날이 앙리 팔면 오히려 더 나은성적 거둘수도 있다고 생각했었는데 예상보다는 순위는 낮아써도 성적은 예상대로했지
      그리고 밀란도 이제는 카카를 파는게 나을지도 그게 선수와 팀을 위해 모두 좋을듯 한데 ㅎㅎㅎ

  • 아 완전 이상한애들 열라많아 | 2008/06/11 18:52 | PERMALINK | EDIT/DEL | REPLY

    글쓴이가 호날두 거품이라고 한마디도 안했다
    블로거 운영자가 너희들 파닥파닥 낚을려고 제목 그리 했을뿐 누가 거품이랬냐.

    • BlogIcon w0rm9 | 2008/06/11 22:22 | PERMALINK | EDIT/DEL

      제가 그런게 아니고, 블로거뉴스 측에서 그렇게 제목을 바꿨네요.

  • 아오 | 2008/06/11 19:09 | PERMALINK | EDIT/DEL | REPLY

    다 필요없구요 전 솔직히 호날두 그냥 맨유에 남았으면 좋겠습니다... 등번호 7번에다가 호날두 이름 박은 맨유 레플리카 사놓은거 있는데 팀 옮기면 그거 입기 좀 그렇잖아요... 제가 산 맨유 유니폼을 생각해서라도 호날두 그냥 맨유에 남았으면 좋겠습니다... ㅋ

    • BlogIcon w0rm9 | 2008/06/11 22:23 | PERMALINK | EDIT/DEL

      하하..레알로 가버리면 레플이 좀 아깝긴 하겠네요.

  • 반데사르 | 2008/06/11 20:08 | PERMALINK | EDIT/DEL | REPLY

    챔피언스리그에서 패널티킥때 존테리 없었으면 넌 역적됐어 항상 겸손해라

    • BlogIcon w0rm9 | 2008/06/11 22:23 | PERMALINK | EDIT/DEL

      그래도 필드골의 주인공은 호날두였으니...^^;
      댓글이 두개라 하나 지웁니다.

  • 반데 | 2008/06/11 22:12 | PERMALINK | EDIT/DEL | REPLY

    퍼거슨이 반니 버리고 팀 체질 변경한거는 계획된거지만 지금은 그렇지 않죠..

    • BlogIcon w0rm9 | 2008/06/11 22:24 | PERMALINK | EDIT/DEL

      호날두 이적도 예전부터 나왔던 소린데, 퍼기도 어느정도 예상은 하고 있겠죠. 그에 대비해서... 설마 호날두만 철썩같이 믿고 있진 않겠죠.

  • BlogIcon 악군 | 2008/06/11 22:24 | PERMALINK | EDIT/DEL | REPLY

    맨유에서의 영향력이 큰 것은 사실이지만 마음 떠난 선수를 힘들게 매년 추스리는 것이 어디 보통일일까 싶네요. 스피드 위주의 선수라 속도가 떨어졌을때의 말로가 좋지 않을 것 같기도 해서 어쩌면 지금 파는 것이 옳을 수도 있을 것 같아요^^

    • BlogIcon w0rm9 | 2008/06/11 22:35 | PERMALINK | EDIT/DEL

      일단 선수 마음이 콩밭에 가있는데 매번 재계약하고 주급 올려주는 것도 짜증날 꺼에요ㅋ.ㅋ;
      제가 맨유 섭터도 아니고 축구팬으로써 레알에서의 호날두 모습도 궁금하네요. 이래저래 많이 이동해야 축구가 재밌죠^^;

    • ㅎㅎㅎ` | 2008/06/12 11:59 | PERMALINK | EDIT/DEL

      댁들이 호날두요 왜이리 멋대로 글을 쓰시는지 호날두 마음이 떠났다고 누가 그랬는데 혹시 마르카 개짜리시소설기사보고 이딴소한거냐 친레알 성향의 언론마르카와 아스를 아직도 믿냐? 호날두가 떠나고 싶단 그딴소리 한적없거든 그리고 제소했으니까 올시즌 영입은 힘들어 그리고 호날두는 지금 연봉 많이 주는 쪽을 선택할 가능성이 높거든 바보들아

    • BlogIcon 악군 | 2008/06/12 13:13 | PERMALINK | EDIT/DEL

      찌질이들 때문에 고생이 많으시겠어요 ㅜㅜ

  • | 2008/06/11 22:51 | PERMALINK | EDIT/DEL | REPLY

    비밀댓글 입니다

    • BlogIcon w0rm9 | 2008/06/12 08:35 | PERMALINK | EDIT/DEL

      20골도 엄청난거죠^^~
      사실 이번 시즌엔 득점왕 타이틀을 위해 많이 몰아준 감도 있죠.

  • 오리발 | 2008/06/11 23:20 | PERMALINK | EDIT/DEL | REPLY

    이번 시즌 5, 6 경기 정도 빼곤 컵대회를 포함해 맨유 대부분의 경기를 봤던 것 같습니다. 호날두 양민킬러가 맞죠. 잘하긴 하지만 강팀과 붙었을 때는 현저하게 그의 존재감은 차이가 납니다. 넘어지고 양 팔 번쩍 들고 심판을 바라보는 모습은 특히 강팀과의 경기에서 많다는 것을 아실 겁니다.
    '난 실력으로 이 수비수를 제칠 수 있었는데, 이 수비수가 반칙을 써서 막은 거라구!' 라고 말하는 것 같은 눈을 하고선요.

    저 역시 호날두를 팔아버리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만, 팔고 나서의 맨유를 생각해봤을 때 걱정되는 부분이 많은 것도 사실이죠.

    • BlogIcon w0rm9 | 2008/06/12 08:36 | PERMALINK | EDIT/DEL

      그래도 위협적인 존재인것만은 사실이죠. 순간 방심하면 뚫리니 말이죠. 나니가 호날두 반만 해줘도 될텐데, 아니면 긱스가 조그만 젊거나..그런게 아니니..대안을 찾기가 힘든가 봅니다.

  • BlogIcon 영경 | 2008/06/12 01:27 | PERMALINK | EDIT/DEL | REPLY

    다른 팀도 아니고 맨유라면 굳이 호날도한테 그렇게 존심 버려가며까지 잡을 필요없다고 생각해요.
    맨유는 호날도가 없다해다해도 강팀이고 많은 레전드들 배출한 팀이죠.
    물론 맨유에 호날도가 있다면 좋겠지만 없다해도 걱정할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

    • BlogIcon w0rm9 | 2008/06/12 08:37 | PERMALINK | EDIT/DEL

      호날두만한 윙어가 없는게 사실이죠. 개인기와 스피드에 슛팅력가지 겸비한 경우는 드물잖아요. 시망도 괜찮은거 같던데 말이죠^^;

  • BlogIcon comodo | 2008/06/12 03:22 | PERMALINK | EDIT/DEL | REPLY

    저도 같은 입장입니다. 같은 내용으로 포스팅을 하려 했었던 기억이 나는데.. 어쩌다 그냥 말았네요 ^^;
    여튼 맨유가 호나우도에 의해 좌우되는 원맨팀도 아니고, 당장 호나우도가 나간다고 해서 팀에 엄청난 타격을 입을 것 같지도 않아요. 이미 마음이 떠난 호나우도를 굳이 잡아두는데 성공한다고 하더라도 다음 시즌에는 이번시즌만큼의 활약을 보여주지 못할 확률이 95%이상이라고 보여지구요, 한 2000억 정도 받아낼 수 있다면 그정도 받고 원래 준비된 이적자금까지 합해서 이번 이적시장에서 호나우도의 빈자리를 채울 윙어와 맨유가 원하고 원하는 타겟형 스트라이커, 오른쪽 풀백까지도 영입할 수가 있겠어요. 확실히 팀에 충성도가 높은 선수는 아닙니다. 비싸게 팔 수 있을때 팔아야죠.

    • BlogIcon w0rm9 | 2008/06/12 08:38 | PERMALINK | EDIT/DEL

      언젠가 떠날 선수라면 지금이 가장 적기일 수도 있겠죠. 언제 가격이 더 떨어질지도 모를 일이고요. 이미 마음 떠난 선수 비싸게 팔아서 팀 리빌딩하는 것도 좋을 듯 하네요.

    • ㅎㅎㅎ` | 2008/06/12 11:55 | PERMALINK | EDIT/DEL

      웃기는구만 호날두가 다음시즌에 올시즌 만큼에 활약을 못보여줄 확률이 95%이상이라고 했는가? 니가 무슨 전문가냐 아니면 니가 호날두냐? 니가 뭔데 호날두가 내년에는 올시즌만큼 못한다고 말하냐? 니 생각을 말하냐 나는 다음시즌에는 올시즌보다 많은 골을 넣고 올시즌보다 더나은 활약 할것을 예상한다

  • 날동이 | 2008/06/12 09:11 | PERMALINK | EDIT/DEL | REPLY

    요세 하는짓 보면 완존 부럽다
    내가 날동이라도 날동이 처럼 할듯 레알 가고싶다 헛기침 몇번하니깐
    맨유가 안절부절 퍼거슨옹도 놀래서 날라오고ㅋㅋ 뭐 이적 안되도 구단에 자신의 최고 대우 압력넣고
    이적되면 지 가고싶은데 돈 펑펑 받아가면서 축구해서 좋고
    결론 역시 사람은 능력이 있고 봐야해
    아!!! 나도 능력이 있음 당장에 이노무 회사를
    야 부장아~~~나 스카웃제의 왔는데....헛기침 몇번하고 이럼시로 연봉 압력 행사 함 해보고싶다
    부럽다

  • 쌈밥축구 | 2008/06/12 10:35 | PERMALINK | EDIT/DEL | REPLY

    맞는말 같아요. 차라리 최고 이적료를 제시하고 그 돈으로 팀보강을 통한 스쿼드를 강화시키는게
    훨씬 난거 같습니다. 이미 맨유도 빙정상할 만큼 상한거 같은데

  • 정구지 | 2008/06/12 11:08 | PERMALINK | EDIT/DEL | REPLY

    그래도 지금은 보낼때가 아닌듯하네요... 반니야 타겟맨이였으니 빠져도 그나마 팀을 새로 개편하기 쉬웠을지도 몰겠지만.. 지금 맨유가 날도선수에 의존하는 정도를 봤을땐.... (날도선수빌빌 거리면 팀전체가 빌빌거린다는...) 다른 선수 영입하더라도 초반에 부진은 면치 못할꺼 같네요...호날도 선수 빠지게 되면 아마도 윙어쪽이랑 타겟맨 영입에 힘을 써야 할텐데 쩝.. 지금 돈이 있더라도 데려올 선수가 있을지... 갠적으로는 콰레즈마나 리베리, 포돌스키 이런 선수 대려 왔음 하는 소망이 있지만 과연..

  • ㅎㅎㅎ` | 2008/06/12 11:52 | PERMALINK | EDIT/DEL | REPLY

    퍼거슨이 호날두 만나로 스위스간적 없습니다. 지금 프랑스에서 휴가중입니다.
    그리고 퍼거슨이 아니라 여친이 만나로 왔었도 거절할수도 있는 겁니다.
    지금은 유로2008에 집중중인데 누군들 만나겠습니까?

  • 허허. 낚였네요. | 2008/06/12 12:45 | PERMALINK | EDIT/DEL | REPLY

    거품이라는 소리에
    발끈하고 들어왔다가.
    다 읽어보니. 앞뒤가 맞는 글이네요.
    호날두의 플레이가 워낙 화려하고. 보기 재밌으니까. 또 맨유 팬으로써
    남아줬으면 좋겠지만. 호날두 개인한테는 레알로 가는게 이치에 맞겠죠.
    맨유야 워낙 스쿼드 탄탄하고. 퍼기도 명장이니까
    재미있는 경기 보여주겠죠...

    그나저나. 유로는 너무 늦게해~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
< PREV |  1  |  ...  147  |  148  |  149  |  150  |  151  |  152  |  153  |  154  |  155  |  ...  1016  |  NEXT >